|
번호 | 제목 |
글쓴이 | 날짜 | 조회 |
|
32 |
택배박스 대체할 수 있을까?국민 1인당 한 해 택배 이용 횟수44.8회2017년 국내 택배 물량23억 만 개전년 대비 상승률13.3%출처: 한국통합물류협회(2017)©이기태배송받은 후 반납하는 택배 주머니2011년, 핀란드의 지속 가능한 디자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153 |
|
31 |
비닐봉지 대체할 수 있을까?국내 비닐봉지 연간 생산량216억 개국내 1인당 비닐봉지 연간 사용량420개전 세계 기준 1초에 사용되는 양16만 개출처: 환경부(2015)©이기태 새로 산 물건보다 더 자랑하고 싶은 봉지좋아하는 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160 |
|
30 |
플라스틱컵 대체할 수 있을까?Plastic Free Challenge일상적이라고 믿었던 전제가 만고불변의 정답이 아닌 것을 깨닫는 순간, 비로소 우리 일상은 조금씩 진화한다.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, 더 멀리 내다본 스타트업이 그리는, 이미 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183 |
|
29 |
세상에서 가장 달콤한 디자인 시장 개척한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알레산드로 멘디니와 함께 디자인 한 배스킨라빈스 패키지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를 운영하는 비알코리아는 1985년 SPC그룹이 얼라이드 도메크 (Allied Dome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156 |
|
28 |
Untitled Document
피카소는 기하학적 스타일의 아프리카 조각과 자연을 원통, 구, 뿔의 형태로 분석한 후기 인상주의 화가 폴 세잔의 영향으로 1907년 ‘아비뇽의 처녀들’을 제작하였는데, 이는 입체파의 대두와… |
패키지포유 | 10-31 | 4698 |
|
27 |
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위한 네 가지 실천 원칙
자연주의 브랜드 이니스프리
이니스프리는 모든 활동에서 지속 가능성을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는 자연주의 브랜드다. 따라서 지속 가능한 환경을 위해 누구보다 적극적인 연구… |
패키지포유 | 05-10 | 4438 |
|
26 |
대만 쌀 패키지 '그린 인 핸드' 오랜 세월 기후와 환경 변화를 겪어온 땅만큼 지역색을 잘 말해주는 것이 있을까? 타이베이의 그린 인 핸드는 대만 땅의 기운을 머금고 자란 쌀이야말로 대만인이 중시하는 가치와 라이프스타… |
패키지포유 | 03-08 | 6046 |
|
25 |
역사가 있는 기업에는 디자인 경영이 있다, CJ제일제당 디자인센터
66년간 국내 음식 문화에 가장 가까운 곳에서 동행한 CJ제일제당의 대표 브랜드 백설이 지난 4월, 백설의 초기 패키지 디자인을 소환했다. 브랜드 역사를 증거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2979 |
|
24 |
무지는 덜어내는 것을 디자인의 시작이자 기능이라고 본다. 재료도 줄이고, 크기도 줄이고, 불필요한 형태나 기능을 최소화해 ‘이것으로 충분한’ 물건을 만든다. 원동 력은 인간의 행동에 대한 관심과 관찰에서 시작된다. 주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1764 |
|
23 |
인공지능이 아니라 인감지능이 발달한 회사
가나이 마사아키 무인양품 회장
가나이 마사아키(Kanai Masaaki) 무인양품 회장의 1시간 반 남짓한 디자인 세미나가 예정된 컨퍼런스홀은 수용 인원 300명을 훨씬 넘어 간이 의자로 빽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1253 |
|
22 |
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은 기업의 브랜드 스토리
삼립식품
2015년 창립 70주년을 맞은 삼립식품은 M&A를 통한 사업 다각화와 유통 채널 확대를 발판 삼아 종합 식품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. 최근 몇 년 동안 제분·육가공·물… |
패키지포유 | 03-25 | 2159 |
|
21 |
올해로 창립 50주년을 맞은 빙그레는 국내의 대표적인 유음료·아이스크림 회사다. ‘투게더’, ‘바나나맛우유’, ‘메로나’ 등 수십 년간 꾸준히 사랑받은 제품으로 친숙함과 인지도를 보유하며 확고한 브랜드 자산을 일궈… |
패키지포유 | 04-22 | 1720 |
|
20 |
SPC 그룹과 알레산드로 멘디니가 컬래버레이션한 패키지 시리즈. SPC 그룹은 파리크라상, 삼립식품 등 4개 계열사 산하에 28개 브랜드를 거느린 글로벌 식품 전문 그룹이다. 특히 파리바게뜨, 샤니, 빚은, 배스킨라빈스, 던킨도… |
패키지포유 | 01-16 | 2471 |
|
19 |
SPC그룹과 8팀의 아티스트의 협업으로 탄생한 베어브릭 피겨. 세상과의 교감을 위한 유쾌한 협업 SPC그룹은 다양한 문화 영역 중에서도 디자인 경영을 핵심 가치로 삼고 이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. 신입 사원 … |
패키지포유 | 01-16 | 2043 |
|
18 |
한국의 식문화를 담은 국가 대표 술, 전통주 우리 조상들은 계절에 따라 생산되는 제철 재료로 술을 빚었고, 지역마다 집안마다 술 빚는 방법이 달랐다. 따라서 종류도 무척 다양하다. 삼해주, 감홍로, 문배… |
패키지포유 | 01-29 | 2724 |
|
17 |
막걸리 패키지 디자인이 달라지고 있다 서민의 술 막걸리가 요즘 세대와 친해지기 위해 변하고 있다. 과거에는 가벼운 주머니에 배불리 먹을 수 있었던 술 막걸리, 오천 년 역사를 함께해온 전통술이지만 젊은 … |
패키지포유 | 05-02 | 2759 |
|
16 |
농산품 패키지 디자인은 단순히 소비자를 현혹시키기 위한 포장이 아니다. 맛과 질을 좋게 유지하고 원산지, 성분, 유통 기한 등의 정확한 식품 정보를 전달하는 기능성이 기본이다. 여기에 지역 농가만의 브랜드 아이덴티티… |
패키지포유 | 04-29 | 3292 |
|
15 |
잘 만든 패키지는 상품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우리의 일상생활 체험을 새롭게 디자인한다. 디자인은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발생하는 것,… |
패키지포유 | 04-27 | 4158 |
|
14 |
1. 영국 슈퍼마켓 소비자 트렌드
오늘날 슈퍼마켓은 더 이상 단순히 ‘파 한 단’ ‘두부 한 모’를 파는 공간에 그치지 않는다. 불경기가 시작된 이래 소비자가 슈퍼마켓에 한 번 들를 때마다 쓰는 지출은 더 커지고 있… |
패키지포유 | 11-20 | 4630 |
|
13 |
6. 셀프리지스
런던의 대표적인 쇼핑가인 옥스퍼드 거리의 인파 속에서 쉽게 눈에 띄는 경쾌한 레몬색 쇼핑백을 따라가다 보면 셀프리지스(Selfridges) 백화점에 이르게 된다. 웅장한 건물 자체만으로도 랜드마크가 되… |
패키지포유 | 02-04 | 3537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