|
번호 | 제목 |
글쓴이 | 날짜 | 조회 |
|
25 |
미네랄워터 브랜드 에비앙은 2025년까지 순환형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. 그 일환으로 100%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용기를 공개했다. 비닐 라벨을 적용할 필요 없이 용기 자체에 로고를 적용한 디자인이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539 |
|
24 |
맥주인 듯 맥주 아닌 맥주 같은
[맥주 브랜드열전] 미국 맥주
영국인의 이민으로 세워진 미국은 초기에는 영국의 에일 맥주가 주류를 이루었다. 그러다 다양한 국적의 이민자가 섞이면서 맥주 제조법이 발달하자 맥주 공장이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424 |
|
23 |
나는 아시아의 맥주로소이다
[맥주 브랜드열전] 일본 맥주
메이지유신 이후 1869년부터 맥주를 제조해온 일본. 일본은 아시아권에서 맥주 문화가 가장 발달한 나라다. 연간 맥주 생산량이 전 세계 7위일 정도다. 대형 맥주 회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521 |
|
22 |
역사와 전통은 우리의 힘
[맥주 브랜드열전] 독일 맥주
현재 독일에는 약 1300개의 맥주 양조장이 있다. 또한 도시마다 그 지역 고유의 맥주를 만날 수 있다. 독일에는 괴테가 즐긴 맥주를 여전히 생산할 정도로 오랜 역사를 자… |
패키지포유 | 06-04 | 452 |
|
21 |
한 끼에 섭취하기 좋은 작은 그릇, 아름다운 색감, 직관적인 사용법, 게다가 윤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접근법으로 매년 성장세를 거듭하는 뉴욕 브루클린의 작은 도시락 회사 모자이크 푸드. 모자이크 푸드는 지난 2018년에 설립… |
패키지포유 | 12-27 | 4873 |
|
20 |
일본의 게임 기업 닌텐도는 원래 화투를 만들던 회사였다. 그러다 1980년대 가정용 게임기 슈퍼패미컴을 시작으로
위Wii, 포켓몬고, 닌텐도 스위치와 같이 초보자나 어린이, 여성,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게임에 초점을 맞춘
… |
패키지포유 | 03-08 | 4071 |
|
19 |
직관적 이미지를 전달하는 디자인 아이덴티티 블루보틀커피
한 잔을 마시기 위해 2시간 줄 서기를 마다하지 않는 커피가 있다. 사람들은 이 브랜드 로고가 그려진 간판 앞에서 앞 다투어 인증 사진을 찍으며, 관련 MD 상품을 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1487 |
|
18 |
코카콜라 재팬이 출시한 크리스마스 스페셜 에디션 리본 보틀 패키지가 화제다. 기존 라벨과 크게 다를 것 없는 몸통 라벨을 화살표를 따라 뜯으면 라벨지가 끈처럼 풀리면서 마지막에는 라벨 전체가 풍성한 리본 모양으로 변… |
패키지포유 | 03-07 | 995 |
|
17 |
스마트폰으로 업무를 처리하고 클라우드로 자료를 공유하는 시대. 우리는 사무실이 아니어도 언제 어디서나 일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다. 게다가 서서 일하는 것이 업무의 집중도를 높이고 건강에도 좋다고 하니 굳이 앉아… |
패키지포유 | 01-06 | 2357 |
|
16 |
컬러가 곧 맥주 색깔
맥주 용기로 재탄생한 팬톤 컬러
마이크로 브루어리가 인기인 요즘은 다양한 숙성을 거친 각기 다른 색깔의 맥주를 선택해 마실 수 있다. 스페인 빌바오 출신의 디자이너 차베르 멘차카는 이런 흐름을 … |
패키지포유 | 11-30 | 2016 |
|
15 |
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요즘, 자전거 타기에 참 좋은 날씨입니다. 자전거로 출퇴근하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, 출퇴근할 때 걷거나 자전거를 타는 사람은 자동차로 출퇴근하는 사람보다 행복 점수… |
패키지포유 | 09-24 | 2744 |
|
14 |
지난해 세계 택배 총량이 90억건에 달했다고 하는데요, 비용으로 환산하면 약 4~12조 원이나 된다고 합니다. 다시 쓰이지 못하고 바로 버려지는 포장 박스를 생각한다면 굉장한 낭비가 아닐 수 없습니다.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… |
패키지포유 | 09-07 | 3216 |
|
13 |
장기간 약을 복용해야 하는 사람에게 매일 챙겨 먹어야 하는 약을 약통에 일일이 분리・보관하는 것은 여간 성가신 일이 아니다. 어떤 약은 공기와 접촉하면 효능이 감소되기 때문에 조심스럽기도 하다. 얼마 전 미국에서 론칭… |
패키지포유 | 06-02 | 2188 |
|
12 |
지난해 연말연시 기간 동안 버려진 포장지의 길이를 모두 더하면 지구를 9번 돌 수 있을 정도였다고 한다. 이런 낭비와 그로 인한 오염을 줄이고자 영국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BEAF는 에덴스 페이퍼(Edens Paper)라는 환경친화적 … |
패키지포유 | 06-02 | 1740 |
|
11 |
프랑스의 어린이들은 오후 4시면 ‘구테 (Goûter)’라고 하는 간식 시간을 갖는다. ‘프티 뵈르(Petit Beurre)’ 비스킷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구테 시간의 단골 메뉴. 프티 뵈르는 지난 9월 프랑스 전역의 어린이들을 위해 독특… |
패키지포유 | 11-16 | 2370 |
|
10 |
신나게 빙산 미끄럼을 타다 시원하게 코카콜라 한 모금 하던 북극곰은 광고 속에만 머물러야 했던 걸까? 친환경 마케팅의 일환으로 북극곰을 코카콜라 캔에 넣어 하얀 캔을 디자인했던 코카콜라가 곤혹을 치렀다고. 이는 코카… |
패키지포유 | 09-21 | 1826 |
|
9 |
1, 2 고추를 비롯한 일곱 가지 재료를 섞은 양념 패키지 디자인
클라이언트 Seasoning
디자인 즈안(대표 신가이 히데니)
디자이너 노리즈키 도시오, 신가이 히데미, 오이시 마아야
발표 시기 2009년
고춧가루를 이용해 아주 매운 … |
패키지포유 | 11-04 | 1888 |
|
8 |
시장에서 제품을 차별화하기 위한 기본 디자인이 네이밍과 패키지 디자인이라는 것에 토를 달 사람은 없을 것이다. 농산품을 위한 디자인 역시 그렇다. 맛과 질을 좋게 유지하고 원산지, 성분, 유통 기한 등의 식품 정보를 제대… |
패키지포유 | 11-04 | 1200 |
|
7 |
하인즈 케첩, 크리니크 화장품, 리바이스 청바지. 현대인들은 브랜드가 던지는 수많은 메시지로 둘러싸여 있다. 24시간 쏟아져 들어오는 이런 정보들이 때론 공해처럼 느껴진다. 런던의 대표적 쇼핑가 옥스퍼드 스트리트에 위치… |
패키지포유 | 06-29 | 1288 |
|
6 |
와인을 꼭 고상한 분위기에서 마셔야 된다는 법은 없다. 하지만 그 패키지만큼은 늘 도도하지 않았던가. 남아프리카 공화국의 보어 앤 브릿(Boer & Brit)에서 만든 와인, 밥스 유어 엉클(Bob’s Your Uncle)은 와인의 마지막 편견마저 유… |
패키지포유 | 06-29 | 1278 |
|